어랏..? 이제 이글루스가 실시간 통계 기능을 지원하는 겁니까?!?! 잡동사니


        최근 아침 일찍 학교에 가서 자정즈음에야 집에 들어오는 생활을 하다보니 블로그를 통 관리를 못하다가, 오랬만에 관리 페이지를 들어가 보니, '아니?! 이럴수가?!' 뭔가 평소와는 다른 이질감이 느껴집니다.

       정체는 바로 저것! 예전의 유료사용자에 한해 제공하던 통계 기능을 매일 제공하는 것은 감사할 일이었으나, 하루의 절반이 다 되도록 그전날 방문자에 대한 통계가 업데이트 안되는 것에 대해 상당히 불만을 가지고 있었는 데 이게 무슨일 입니까. 자정이 지났을 뿐인데 10월1일 방문객에 대한 통계를 열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위 화면은 10월 1일 통계 화면입니다.) 그런데 그것까지는 좋은 데, '엥?' 불과 하루가 시작된 지 1시간도 안된 사이에 오늘자 통계도 활성화 되어있습니다. 

   '오오! 이글루스가 이제 실시간 통계 기능을 지원하는 구나?!

   그래서 한번 클릭해 봤습니다.

  
     어랍쇼?? 이런 초 마이너 블로그에 그것도 불과 10월 2일이 시작된지 1시간도 안된 사이에 방문객이 엄청나게 들어왔다고 알려줍니다. 뭔가 이상합니다. 이 블로그가 이제 마이너리그를 벗어나게 되는 기념적인 날이 될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방문자 통계를 클릭해 봤습니다. 저게 정상으로 카운트 된 수치라면 방문자 통계도 바로 업데이트 되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확인 사살.
   

   아. 아쉽습니다. 제 블로그 기념적인 날이 아니라, 이글루스에 뭔가 문제가 있는 날인가 봅니다.

   이글루스에게 다시 감사의 말을 드려야 겠습니다. '마이너리그를 탈출하려는 헛된 꿈은 빨리 깨!' orz

뱀꼬리말. 오랬만에 통계 페이지를 열어 봐서 다른 변화가 있는 건지는 확실히 잘 모르겠습니다만 방문 페이지 별 순위란도 조금 변화가 있게 느껴지는 건 제 착각인가요? 예전엔 포스팅 제목이 아니라, 포스팅한 글 주소가 떴던 것 같은 기억도 나는 데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