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유가 사상 첫 100달러 기록 잡동사니

국제 유가 사상 첫 100달러 기록 

   유가가 세자리수까지 치고 올라왔지만, 아직 세계는 파국을 맞을 것같지는 않다. 물론 10년전, 오늘을 상상하지 못했던 것처럼 지금 우리도 10년후에도 '세계는 아직 정상이다.' '세계는 아직 건강하다.' 라고 말할 수 있을 런지는 모르겠다.

   그 날이후로 많은 것이 변했고, 사실상 그 날의 그 사건이 오늘날의 세계를 이전과는 다른 모습으로 바꿔버렸지만, 문제의 싹은 이미 미국과 사우디가 '악마에게 혼을 팔아버린'이후로부터 생겨나지 않았던가. 

   그렇게 피어난 싹은 시간이라는 양분과 다양한 인간들의 행위라는 햇볕을 받으며 자라나, 그때의 당사자들은 상상도 하지 못했을 정도로 지금 우리 삶에 그늘을 드리우고 있다. 이 거대하고 악의에 물들어 있는 듯한 거목을 누군가 이토록 자라나기전에 잘라낼 수 있었을 지는 알 수 없다. 다만, 오늘에 이르기까지 많은 이들의 행동과 사상이 지금 우리의 사회를 만들어 온 것은 분명한 일일게다.

   역사를 읽어나가면서 옛 사람들과 함께 하지 못했음을 안타까워 했을 때도 있었지만, 지금 살아가는 오늘도 그 역사는 쓰여지고 또 쓰여지고 있다. 후대인들에게 부러움과 시기심, 그리고 가능하다면 존경을 받고 싶다면, 넓게 그리고 멀리 역사를 만들어가는 우리 주위의 많은 일에 관심을 갖고 의욕에 가득찬 행동을 보여야 하지 않을 까.

덧글

  • Executrix 2008/01/05 19:47 #

    지금 돌아가는 걸 보자면 유가 100달러는 서막에 불과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저 징집영장4가 현실이 되지 않기만을 바랄 뿐입니다.
  • 키치너 2008/01/06 00:39 #

    Executrix / '과연 세계는 어떻게 될것인가?!',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중 한명으로 무언가 새로운 역사가 쓰여지고 있는 것같긴 합니다만, 그것이 어떤 방향으로 어떤 모습으로 나타날지는 아무래도 '상상 그 이상'의 것이 될 것 같아 두려움까지 느끼게 되는 군요. 의무의 부르심(;b)이 현실이 되지 않기를 저도 간절히 바래야 겠네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