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셰프 - 아이폰(팟)용 레시피 검색 앱 음식

  자취 생활을 오래하다보면 라면 끓이기, 밥 짓기, 계란 프라이 하기 등 기초적인 식생활에 필요한 스킬을 그럭저럭 익히게 되지만, 가끔 무언가 색다른 걸 해먹고 싶어도 할 줄 아는 요리가 없어 울며겨자 먹기로 식당을 찾아가거나 배달 음식점을 뒤적뒤적 거리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죠. orz
  요리에 대한 의욕은 있지만, 찾아보기는 귀찮은 사람을 위해 아이폰(팟)용으로 좋은 앱이 앱스토어에 올라왔길래 소개해 봅니다.


  현재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있는 데, 잠깐 사용해 본 결과 꽤 괜찮습니다.

레시피는 카테고리에서 찾아볼 수도 있고,
 테마별로 찾아볼 수 있는 데,
빨리찾기 메뉴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가끔 무료로 풀리는 앱들은 겉보기엔 화려하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별 쓸모가 없는 경우가 많은 데, 이제 막 나온 앱인데도 불구하고, 별 지적할 점이 안 보일 정도로 쓸만하고요.

상세 레시피는 대부분 개인 블로거들이 등록한 것들이라, 정형화된 요리책의 레시피와는 다른 실제 요리에 도움되는 경험담이라는 것도 나름 장점(?)으로 보이고 말이죠.

필요한 재료는 따로 장바구니 메뉴로 넣어 나중에 장을 볼 때 뭐가 필요한지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것도 편리한 점이고요.

날씨도 추워, 집안에서 꼼짝하기도 싫은 요즘, 오늘은 저도 오랜만에 요리를 해봐야 겠습니다. -_-v

- appsinside.com 에 리뷰로 등록되었더군요. ^^;; 그곳에도 직접 올렸습니다.